본문 바로가기

책과 책 이야기

2014년 성북구 책 모꼬지

2014년 성북구 책 모꼬지


가을이 깊어가면서 책 관련 축제들도 함께 성숙해 진다.

2014년 10월 18일 토요일에 성북구 책 모꼬지가 있었다.

북페스티벌이라는 용어를 책 모꼬지로 바꾸었다.

예년과 같이 올해도 삼선상상어린이공원에서 열렸다.

사실 이 공원은 마을 안쪽 깊숙하게 자리잡고 있어

찾아가기가 쉬운 곳은 아닌데, 가 보니, 주민들이 무척 많이 와 계셨다.

이젠 온전히 마을 축제로, 재미있고 풍성한 축제로 인식된 것이라는 느낌!

책을 이용한 여러 예술작업도 새롭고

평소 못한 말을 해 보라고 펼쳐 놓은 말풍선 놀이터도 좋고

한성대학교 문헌정보학과 학생들도 참여해서 함께 하는 것도 좋고..

물론 무엇보다도 중요한 건 성북구에 기반한 여러 단체들이 참여해서

주민들과 소통하고 모꼬지(축제)를 즐긴다는 것!!!

준비하는데 많은 노력을 들였을텐데, 피곤할 텐데.. 웃음을 잃지 않는 사람들...

나도 신나게 즐겼다.

요즘 하도 축제가 많아서 축제가 일상화 되었다는 우려가 있는데,

성북 책 모꼬지를 보면 역시 일상을 축제로 만들어 함께 즐기는 것이 정답이라는 것을 확신할 수 있겠다.


* 책 모꼬지 결과 보도자료


성북구립도서관 홈페이지 


* 성북구립도서관 공식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