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 책 이야기

이보영의 예술제본전시회

이보영의 예술제본전시회


주한 프랑스문화원이 어디 있나 찾아봤더니 

요즘은 숭례문 근처에 있네요..

정말, 정말 오랜만에 프랑스문화원 미디어도서관을 찾았다.

이유는 지난 달까지 열린다고 한 

이보영 님의 '예술제본전시회 및 시연회'를 보러 갔다.

8월 초 트위터에서 이 전시를 못 봐 아쉬웠다고 했더니

이보영 장정가께서 직접 전시가 이번 주까지 계속된다고 알려주셔서..

출근하는 날 점심 때라도 가 보려고 했다가, 결국.. 휴가를 이용해서 갔다^^

미디어도서관 입구 바로 앞에 작은 책상 위에

멋지게 장정이 된 책들이 놓여있었다.

책 한 권 한 권을 이렇게 아름답게 제본한 것을 보니,

책이 더 귀해진다..

직접 시연을 하는 것은 보지 못했지만,

또 기회가 있으리라 기대하면서, 오늘 짧은 관람을 마쳤다.


언제 직접 내 손으로 책 장정 한 번 해 보고 싶다^^

사서인 내가 소질이 있을까?

늘 책을 손으로 들고 만지면서도.. 제본의 수고를 직접 해 보지 못해 알지 못하니..  

도서관 사서 양성 과정에서 출판과 제본 등 제반 과정을 직접 다 해 보는

그런 시간이 마련되면 좋겠다...

알아야 더 사랑하고 더 잘 대할 수 있지 않겠는가 싶다..


* 프랑스문화원 홈페이지 

* 이보영 예술제본금박장정가 홈페이지









* 그리고 덤으로 미디어도서관 모습..

   우리빌딩 18층.. 이렇게 높은 곳에 있는 도서관은 또 느낌이 다르다..



* 새로운 우주로 들어가는 듯한, 아니 나가는 듯한 느낌을 확실하게 보여주는 입구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