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 책 이야기

2013년 서울국제도서전 개막

2013년 서울국제도서전 개막


오늘 오전 드디어!

2013년 서울국제도서전이 개막을 했다

6/23(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이번 도서전은 또 어떨까?

주최/주관처에서는 열성으로 준비를 했다.

이제 개막을 했으니 남은 건 역시 관람객이자 독자들이

어떻게 도서전을 활용하는가에 그 성패가 달려있다고 생각한다.

관람객에 의한 화룡점정을 기대해 본다..

오늘은 개막식에 잠깐 다녀왔다.

본격적인 관람은 아무래도 주말에나 가능하겠다.

특별전에 좀 더 흥미를 가지고 다녀봐야겠다.

오늘 평소 자주 뵙지 못하던 출판계 등 여러 부문에서 활동하는 분들을 뵈어 반가웠다.

이런 전시회에서는 책을 만나는 것도 좋지만

무엇보다도 서로 힘을 나눌 수 있는 사람들과의 만남도 즐겁고 행복한 일이다.


* 서울국제도서전 홈페이지

* 연합뉴스 보도


* 개막식이 끝나고 나니 관람객들이 많이 전시회를 찾았다.



* 올해는 오랜만에 실내에서 개막식을 열었다. 다들 시작을 기다리고 있다..



* 올해 세계 책의 수도는 방콕이다. 로고가 예쁘다.




* 이번 서울국제도서전 주빈국은 인도다. 

  도서관계에게도 인도는 반갑다. 랑가나단 박사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다.

  어디 혹시 전시 내용 중 랑가나단 박사에 대한 내용도 있을까? 일단 기대해 보자..






* 연세 지긋한 분들이 열심히 책을 보고 계신다. 당신들의 젊음과 책에 대한 애정을 확인하시는 중일지도^^




* 조선활자책 특별전.. 도서관 사람으로 꼼꼼하게 살펴보지 않을 수 없는 전시.






* 특별전 하나인 여러 명 일러스트레이터 작품을 한 벽에 모았다. 

  아름다움과 꿈과 노력이 한 곳에 모이니 더 멋지다.




* 특별전 가운데 하나인 '아름다운 책 특별전' 

   영광스럽게도 나도 참여했다.

   오전에는 준비가 끝나지 않았다.

   이 책들 중 내가 추천한 책이 무엇인지 찾아보시길^^






* 북아트 '0의 담론' 전 모습. 나중에 자세히 봐야지..

  0은 일단 매력적이다^^



* 독립출판물들을 전시하는 '자금, 여기, 독립출판' 특별전 부스도 잘 살펴봐야 할 부분.




* 김동리 탄생 100주년 기념 특별전 '김동리와 그 제자들 - 박경리, 이문구'





* 그외 이런저런 사진들...








'책과 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 평 시민책시장에서 만나는 헌책방들...  (0) 2013.06.29
한 평 시민책시장  (0) 2013.06.22
한 평 시민책시장 풍경  (0) 2013.06.16
강남구 북페스티벌 (3)  (0) 2013.06.09
강남구 북페스티벌 (2)  (0) 2013.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