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를 즐기자

서울건축문화제..

서울건축문화제...


지금 서울시 청사 로비와 광장에 설치된 전시장에서

서울건축문화제가 열리고 있다.

아마도 28일(일)까지.. 일 것이다.

가까운 곳에서 열리는 것이고, 관심도 있는 행사인데도

쉽게, 찬찬히 살펴보지를 못했다.

오늘 점심 먹고 무조건 시청광장에 설치된 전시장을 찾았다.


세계건축일상전..

건축은 그 자체가 일상이고 일상 공간이라서 그런지

흥미로운 사진이나 스케치 등을 볼 수 있었다.

몇 가지 책이나 도서관과 관련한 작품이 있어서 

그냥 지나치지 못하고 사진에 담았다.

멋진 공간은 그 자체로 멋진 행동과 현실을 만들어 낼 것이라 생각한다.

그러니 도서관도 더, 더 멋진 공간이 되어야 한다.

그런 좋은 사례들이 많을텐데..

우리 주변에서도 멋진 도서관 건축을 자주 볼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물론 서울도서관부터 그래야겠지..


후다닥 보고는 다시 도서관 안으로 달려간다..

개관을 앞두고 마무리 할 일이 적지 않다.

다만 서두르지 말자, 개관이 끝이 아니라

단지 새로운 시작이라는 것을 잊지 말자..



* 서울건축문화제 홈페이지











* 이 사진에 대해서 한마디 더하면, 저 둥근 머리를 가진 건물은 남산도서관이 아니라 정확하게는 국립중앙도서관이었다. 그렇지 않은가? 지금은 서초동으로 옮기기 전 국립중앙도서관이 저 건물에 있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물론 이곳 남산으로 올라오기 전에는 지금은 롯데백화점이 들어 선 그곳에 있었다. 도서관이 자꾸 산으로 밀려났었다, 예전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