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를 즐기자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서대문자연사박물관


대단하다.

주말, 박물관을 찾은 시민들이 무척 많다.

하긴 서울 한 복판에서 이렇게 다양한 자연사 관련 표본 등을 볼 수 있는 곳이 있다는 것이

얼마나 멋지고 다행한 일인가.

1층에 도서관도 있다. 

그래서 더 멋지다. ㅎㅎ

다양한 내용의 전시물을 통해서 우리 주변을 더 깊게 살펴보고 이해할 수 있을 것..

찬찬히 살펴보려면 꽤 시간이 필요하다.

이정모 관장님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좀 나누고

일단은 빠르게 이 지구의 자연사를 훑었다.

그러다보니 숨이 차다..

다음은 차근차근 봐야지 다짐하고 나오는데..

자꾸 누가 잡아 끈다..

누구냐..

거대한 공룡을 꽉 안아주고 싶었다~~^^


아래 쪽 마당에는 공룡 뼈인지 발굴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있다.

진짜 몽골 초원에 가서 공룡 뼈 발굴 한 번 해 보고 싶었다.

한 아이가 열심히 뼈를 파고 있었다...

나중에 진짜 뼈 하나 찾아 캐 낼 수 있기를 기원했다.


이런 박물관을 기초자치단체인 서대문구가 설립하고 운영하는 것이 대단하다.

계속 발전하는 박물관이 되길 기원한다.


* 서대문자연사박물관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