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를 즐기자

[전시] 제1회 국제 골목 사진전

[전시] 제1회 국제 골목 사진전


좀 지친 몸을 이끌고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역에 내렸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이벤트홀을 찾아, 그 넓은 공간을 한바퀴 돌았다.

이제 거의 공사가 끝나는 시점이라 전체 모습이 보이니 걷기 좋았다.

이벤트홀에서 열리는 '제1회 국제 골목 사진전'을 관람..

나도 늘 골목을 찍고 SNS에 올리기도 했지만,

이렇게 많은 분들이 찍은 골목 사진을 보니, 

내가 만난 골목과는 또 다른 많은 이야기들이 사진에 담겼네요..

내가 한동안 살았던 난곡 사진도 있어 반갑기도 하고..

정말 많은 골목 사진을 쭈~욱 둘러보면서,

마침 이 전시를 이끌어 주시는 김란기 선생님 만나, 이야기도 듣고..

그러다보니, 무거웠던 달리는 가벼워졌다...

전시도록이 25000원이다. 2권 샀다.

한 권은 내게, 다른 한 권은 다른 누군가를 위해..

집에 돌아와 다시 펼쳐 보니, 

골목은 참 소중한 우리네 삶 공간이구나 싶다.

그런데 자꾸, 빨리 사라져 버리는 골목들..

내 삶에서도 뚜렷하게 존재해 있는 골목들을 지금은 만날 수 없다.

그게 안타깝다..

사진이 아니라 진짜 골목들이 

사람들 행복한 삶 이야기로 가득차는, 그런 날을 꿈꾸는 것이

이 사진전이 바라는 바가 아닐까..

사라지는 걸 기억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지금 있는 이 골목에 새로운 사람들 삶이 뜨겁게 되살아 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골목을 찾아 길을 걷고, 사진을 찍고,

이렇게 사람들과 나누는 것이 아닐까..

나도 골목에서 사람을 만나고 함께 하는 인생을 발견하고

그걸 사진으로 찍어 두어야겠다...


* 국제골목사진전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