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관 읽기

송파글마루도서관 개관

송파글마루도서관 개관


송파구에 또 도서관 하나가 개관했다.

장지지구 근린공원 내에 자리잡았다.

고래 같이 생긴 도서관은 공원과 잘 어울린다.

주변은 아파트와 학교라서 앞으로 이용하는 주민들이 많을 것이다.

1년 전 서울도서관 개관 때가 생각난다.

날은 맑지만 바람은 좀 있는 날씨였지만,

오랜 시간 이 도서관을 기다려 온 주민들에게는 

즐거움과 기쁨, 바람이 큰 날이었으리라..

송파구는 책 읽는 송파 사업이 주민들로부터 가장 좋은 평가를 얻었다고 한다.

도서관은 다양한 공간과 내용으로 만들어져 있다.

카페와 매점까지, 그리고 세미나실 등등..

1층에 있는 어린이실은 동네 아이들 책 놀이터가 될 것 같다 ㅎㅎ

마을에 이런 도서관이 있다는 것이 참 즐거움이 된다는 것을

앞으로 이 송파글마루도서관이 또 다시 증명해 줄 것이라 기대된다.

도서관 개관을 위해 수고한 많은 분들에게, 그리고 이용하는 지역주민에게

넉넉한 고래 한 마리 같은 도서관이 되어

새로운 마을 도서관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 믿는다.

도서관이 참 예쁘다..

오래오래 이 예쁜 도서관이 그대로 유지되고,

그 위에 주민들 사랑과 따스한 손길이 더해지고 더해져서

마을에서 가장 필요한 곳이 되기를!


그런데 도서관 정문 앞에 '책 자판기'가 자리잡고 있었다.

이곳에서는 책을 판매하지 않고 대신 주민들 바람을 받아들이고 있었다.

아이들은 책 나오는 구멍을 열심히 들여다 본다..

불쑥 책 한 권 꺼내줘도 좋았을 것도 같다 ㅎㅎ

무엇이든 재미있는 건, 진화하고 전염된다 ㅎㅎ


* 송파글마루도서관 홈페이지




















































'도서관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릉, LOHAS 작은도서관  (0) 2013.11.06
마포구 하늘도서관  (0) 2013.11.01
금천구립시흥도서관 개관  (0) 2013.10.26
제50회 전국도서관대회  (0) 2013.10.26
삼청공원 내 숲 속 도서관  (0) 2013.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