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에 생각을 담아

길에서 만난 느낌들~~

길에서 만난 느낌들~~


서울도서관을 출발해서 청계천 지나

종로구청을 끼고 돌아 경복궁 쪽으로 길을 잡는다.

그리고 삼청동 길을 따라 삼청공원까지..

그 길에서 여러 풍경들을 만난다.

그 중 어느 순간 발걸음을 멈추고 바라보게 되는 장면들이 있다.

되돌아보면서 

나는 왜 멈추어 서서 사진을 찍었을까 생각을 해 본다.


* 칼이나 가위를 갈아서 쓰던 시대가 분명 있었는데... 그 시대는 지금 어디에 남아 있는 것일까?

  같이 길을 간 직원이 사진을 찍는 나에게 왜 찍냐고 묻는다, 칼 가시려구요?

  그런데 나는 갈 칼이 딱히 없다.. 누군가는 칼을 휘둘러야 한다고도 하지만..

  그럴 칼도 없고, 그럴 생각도 없다. 

  그래도 이 풍경은 담아두고 싶었다.



* 기발한 의자다..

   이런 것이 길에서 만나는 재미 가득한 디자인들..



* 아름다운 조각.. 세심함에 눈길이 갔다.



* 높다란 담벼락 위로 보이는 휘어진 소나무..

   그게 자연스러운 건, 세월을 거부하거나 거스르지 않으면서도

   자기 삶을 살아온 그 유연함.. 지금도 그걸 굳이 드러내지 않고 있어서..



* 담벼락에 박혀 자연스럽게 녹이 들은 철제 화단과 

  결코 시들지 않을 푸른 잎이 묘하게 어울린다..



* 차가 없는 나도 이 주차장에서 차 한 번 주차하고 싶은 생각이 든다^^



* 길거리 담벼락에 작은 바다가 살아있다..

   이 문어 잡아 먹어버릴까? ㅎㅎ



* 들어가 보고 싶은 집이다...



* 이 그림은 왜 여기에 있는 것일까? 

   그 앞에 작은 철길이 하나 놓여 있는데

   기차는 이 철길 위를 달리기는 하는 것일까?



* 가을에 만나는 꽃은 봄과 여름에 만나는 꽃보다

  더 마음을 흔든다...



* 서로 뚜렷한 경계를 가지고 있다.

  전에는 어떤 관계였을까?

  벽과 창?

  지금은 벽과 벽? 왜?




'사진에 생각을 담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성곽  (0) 2013.12.05
한양도성 길...  (0) 2013.11.02
설악과 구름과 태양..  (0) 2013.10.11
참 멋진 저녁 노을  (0) 2013.10.05
기도...  (0) 2013.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