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책 이야기

제1회 대한민국 독서대전

도서관문화비평가 2014. 9. 29. 00:07

제1회 대한민국 독서대전


올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처음으로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열었다.

개최한 지역을 공모한 결과 군포시가 선정되었고,

드디어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 일정으로 군포시 중심 지역에서 열렸다.

군포시청과 중앙공원, 로데오거리 등에서 다양한 내용으로 열렸다.

9월 26일 오후 군포시를 찾았다.

산본역에 내려서 나가니까 바로 로데오거리로 연결되었고,

사방으로 많은 부스가 펼쳐져 있었다.

주로는 출판사나 서점이 마련한 부스로 다양한 책들이 판매되고 있었고,

독서 관련 단체나 기관, 프로그램들과 사회복지 관련한 부스들도 있었다.

다 둘러보려니 다리가 아플 정도..

군포시청 앞에는 군포시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들이 마련한 부스가

중앙공원에는 여러 책도시와 독서단체 등이 마련한 부스가 사람들 발길을 끌었다.

책읽는사회문화재단에서 마련한 부스는 홍보 사진 찍으면 커피 준다고 해서 역시 사진 찍고 커피 마시고..

이번 독서문화상 시상에서 관악구 새마을문고가 대통령상을 받는데

그 부스에서 즐거운 대화도 나누었다. 난 관악구민^^

순천시와 경기도 등에서 마련한 부스에서 여러 분들을 만나 즐겁게 인사도 나누고..

저녁에 개막식과 독서문화상 시상, 책 읽는 지자체 선포식 등이 중앙공원 무대에서 열렸다.

독서문화상 수상자들께 축하드리고..

그렇게 오후 한나절 책축제 현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내년 제2회를 지금부터 기다려보자..


나중에 전체 프로그램을 보니... 이 모든 걸 다 참여하고 살펴보려면 3일도 모자라겠다 싶고..

100만명 참가를 기대한 것 같은데.. 물론 그 이상 참여했으리라..


* 대한민국 독서대전 홈페이지


* 제20회 독서문화상 시상 관련 보도자료